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GOP 총기사고, '계획적 단독범행' 잠정결론

국민행복시대

GOP 총기사고, '계획적 단독범행' 잠정결론

등록일 : 2014.07.15

남>

군이 지난달 21일 발생한 동부전선 GOP총기난사 사건에 대한 중간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여>

군 중앙수사단은 자신의 삶을 비관한 임 병장의 '계획적 단독범행'으로 잠정 결론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군이 공개한 사건 당일 초소에서 피의자 임 병장이 본 순찰일지 뒷면 겉표지입니다.

소초원들의 특성을 묘사한 67개의 그림 가운데 엉뚱한 성격의 만화 캐릭터 등 임 병장을 묘사한 그림은 16개입니다.

육군 중앙수사단은 22사단 GOP 총기난사 사건을 자신의 삶을 비관한 임 병장의 계획적 단독범행으로 잠정 결론냈습니다.

중앙수사단은 임 병장이 순찰일지에 자신을 빗댄 그림들이 더 늘어나 있는 것을 보고 어린시절부터 왕따를 당했던 과거의 기억들이 상기돼 범행을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

순찰일지 그림과 관련해 소초원들은 사소한 장난으로 생각한 반면 임 병장은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선종출 / 육군 헌병실장 준장

"무시나 놀림을 당하는 등 스트레스를 받았던 일들이 회상되면서 이런 상태로 전역해 사회에 나가도 살 수가 없다 동료들을 모두 죽이고 자신도 죽을 생각으로 범행을 저질렀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방부는 이번 사건 원인에 대해 피해자 개인과 부대 모두에게 있었으나 전반적 지휘감독이 소홀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후속조치로 사단장 등 관련 지휘관을 보직해임하고 징계조사를 의뢰했다고 전했습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