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방송산업 규제 혁신…방송콘텐츠 시장 활성화"

국민행복시대

"방송산업 규제 혁신…방송콘텐츠 시장 활성화"

등록일 : 2014.09.01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열린 MBC상암 신사옥 개막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방송산업 규제를 혁신하고 방송콘텐츠 시장을 활성화하겠다고 약속했는데요, 축사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지금 세계는 미디어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콘텐츠 무한경쟁 시대에 돌입했고, 콘텐츠 산업이 막대한 가치를 창출하면서 국가경쟁력으로 직결되고 있습니다.

지금도 세계 유수의 방송사들은 방송과 뉴미디어를 아우르는 콘텐츠 제작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은 우리 방송이 더 큰 세계로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변화와 도전 속에서도 반드시 지켜야할 것이 바로 신뢰의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방송의 공정성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민의 높은 기대에도 부응해 주시고, 공정한 방송콘텐츠 유통으로 건강한 방송제작 환경을 정착시키는 데도 앞장서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정부도 방송 콘텐츠 산업을 창조경제의 핵심분야로 육성하고, 우리 방송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해 갈 것입니다.

작년 12월 발표한 ‘방송산업발전 종합계획’에서 밝혔듯이 방송산업 분야 규제를 혁신하고, 방송콘텐츠 시장을 활성화시키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도 적극 뒷받침할 것입니다.

땀과 열정으로 만든 양질의 콘텐츠가 가치를 인정받고, 미디어 종사자가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일에도 관심을 갖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