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창조산업 발전 위해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

국민행복시대

"창조산업 발전 위해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

등록일 : 2014.11.19

창조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우리나라와 영국, 양국 문체부 장관이 만났습니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창조산업 발전을 위해 기업간 공정한 경쟁을 강조했습니다.

임상재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사지드 자비드 영국 문화미디어스포츠부 장관이 만났습니다.

양국 장관은 창조산업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면서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양국간 협력사항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습니다.

김 장관은 한국의 창조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 기업간의 공정한 경쟁이 이뤄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우리나라는 전체 창조산업 중 영세기업들이 90%이상을 차지하고 있지만 대기업이 전체를 이끌고 있는 균형이 깨진 상황이라며 중소기업들에 지원책을 마련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적재산권과 관련한 문제들이 해결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우리 콘텐츠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김종덕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창조산업에서 우리가 갖고 있는 것들이 국내시장만 너무 볼 게 아니고 국제 시장에서 무엇이 경쟁력이 있는 것인가 찾을 때가 됐고 또 그렇게 해야 하고요.

영국 사지드 자비드 장관은 한류 열풍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녹취> 사지드 자비드/ 영국 문화미디어스포츠부 장관

"몇 년 전 강남스타일이 전세계를 강타하면서 한국문화는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습니다. 특히 영국 젊은이들은 한국의 창의성을 잘 알 수 있게 됐습니다."

자비드 장관은 또 한국과 영국 모두 창의적인 분야를 갖고 있다며 양국이 서로의 경험을 배워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양국 장관은 내일 열리는 제1차 한영 창조산업 포럼에 참석할 예정으로 이 자리에서는 문화.창조산업의 사업경험을 공유하면서 우수콘텐츠 연결망 구축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