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단살포 단체 면담…"현명한 판단 당부"

KTV 7 (2014년~2015년 제작)

전단살포 단체 면담…"현명한 판단 당부"

등록일 : 2015.01.19

정부 당국자가 대북전단 살포를 예고한 해당단체를 만나 현명한 판단을 당부했습니다.

대북전단 살포로 해당지역 주민들의 신변안전에 대한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설명했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자유북한운동연합이 북한 김정은 암살을 다룬 영화 '인터뷰' DVD를 북측에 날리겠다고 예고한 날은 오는 20일 전훕니다.

북측은 당국간 대화를 위한 전제조건으로 그동안 대북전단 살포에 대한 우리 정부의 조치를 끊임없이 요구해 왔습니다.

통일부 국장급 인사가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를 직접 만나 신중한 판단을 거듭 요청했습니다.

대북전단 살포로 인해 해당 지역 주민들의 신변안전에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우리 사회 내부의 갈등이 심화될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전단 살포 자제를 요청하는 공문은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씽크> 임병철 / 통일부 대변인

"정부의 입장을 해당 단체 측에 좀 더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서 이번에는 통일부 국장급이 해당 단체 측을 면담하게 된 것입니다."

통일부는 또 설을 계기로 이산가족 상봉을 하자는 우리 정부의 대북 제의는 여전히 유효하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적십자 차원의 실무접촉은 추가로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통일준비위원회 차원의 대화 제의를 통해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우리의 의지를 충분히 북한측에 전달했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정부는 상봉 대상자 선정과 시설 점검 등의 준비에 최소 4주 정도가 소요되는 만큼 개최가 확정되면 즉시 상봉행사 준비에 착수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