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찾아가는 창업 토크'…공공데이터 활용법 전수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찾아가는 창업 토크'…공공데이터 활용법 전수

등록일 : 2015.03.05

오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공공데이터 창업 토크가 처음으로 열렸는데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업에 성공한 창업가들이 자리해 창업 노하우를 전수했습니다.

김성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대전에 위치한 한 벤처기업.

공공데이트를 활용해 창업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농촌진흥청의 농생명 바이오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해 유전체 정보를 분석하고 신품종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조성환 / 'S' 벤처기업 대표

"공공데이터는 앞으로 더 급격히 쌓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저희가 지원할 수 있는 일 지원할 수 있는 일, 가능한 일들이 더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농업분야에 적용하는데 더욱더 기대되고 더 많은 일들에 적용을 하고 싶습니다. "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성공한 창업자들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제1회 공공데이터 창업 토크가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토크에는 대학 창업 동아리와 마이스터고 학생 등 7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또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외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레드테이블 어플리케이션도 소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인터뷰>김승수 / 행정자치부 창조정부기획관

"실제 공공데이터를 활용하느냐 또 어떻게 창업을 하느냐 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막막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

토크에 참석한 마이스터고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에 더욱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인터뷰>홍민우 / 대전 대덕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1학년

"미래에도 학교에 졸업하고 외국에 나가서도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서 창업을 하려고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

정부는 이번 창업 토크를 시작으로 IT분야에 중점을 둔 창업토크를 지역별로 꾸준히 이어갈 계획입니다. 

현장멘트>김성현 기자 / kshyeon88@korea.kr

이번 창업 토크는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과 예비 창업자들이 공공데이터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됐습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