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책 하이라이트(15. 5. 06. 16시)

1. 박근혜 대통령, 규제개혁장관회의 주재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에서 정부 관계자와 경제단체장,일반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차 규제개혁장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회의에서 지난 1년여 동안의 규제개혁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규제개혁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2

한·베트남 FTA 정식 서명…연내 발효 전망


우리나라가 외국과 맺은 15번째 자유무역협정 FTA인 한·베트남 FTA가 공식 서명됐습니다.

정부는 빠른 시간 내에 국회 비준절차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어서 연내에 발효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 군·해경, 이번 달 독도 방어 훈련 실시


군과 해경이 이번 달, 독도 기습 상륙을 저지하는 독도 방어훈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훈련에는 해군 초계함과 한국형 구축함, 해경 경비함 등이 참가하며, 해군 특전팀과 해병대 병력도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정부, 전자어음 만기 단축 추진…1년→3개월


앞으로는 전자어음의 만기가 발행일로부터 1년에서 3개월로 대폭 단축됩니다.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음 '전자어음의 발행, 유통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의결됐습니다.


5. 신혼부부 10쌍 중 8쌍 "내 집마련 꼭 해야"


신혼부부 10쌍 가운데 8쌍은 '내집 마련을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교통부가 결혼 5년 이내 신혼부부 2천6백여 가구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4.7%가 내 집 마련을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6. 한국 구매력기준 임금, OECD 14위…일본과 비슷


한국 근로자의 평균 임금이 구매력평가 기준으로OECD 34개 회원국 가운데 14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ECD가 발간한 '2015 임금 과세' 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구매력평가 기준을 적용한 한국 근로자의 평균 임금은 1인 가구 기준으로 4만6천664달러로 집계됐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