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늘의 정책 (15. 7. 21. 16시)

1 "4대개혁, 국민들 자발적으로 동참하도록 해야"


박근혜 대통령은 공공과 노동, 금융, 교육 등 4대개혁이 필요한 이유를 잘 알려서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4대 개혁은 국민들의 폭넓은 지지가 필요하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2 최 부총리 "청년 고용절벽 완화에 정책역량 집중"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정년 60세 연장에 따른 청년 고용절벽을 완화하는 데 정책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외신기자클럽 초청간담회에서 10만개의 일자리 경험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3 고위 당·정·청 회의 내일 개최


새누리당과 정부, 청와대가 내일 고위 당정청 회의를 개최합니다.

회의에서는 메르스 사태와 가뭄에 따른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문제가 우선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4 "임금피크제 도입 공공부문 솔선수범해야"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공공기관부터 일자리와 관련된 제도, 인식 관행을 획기적으로 바꿔달라며 임금피크제 도입을 촉구했습니다.

이 장관은 오늘 유관기관장 간담회를 갖고 임금피크제 확산 방안을 논의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5 정부, '재정파탄 자치단체 지원관' 파견


자치단체가 재정위기에 빠져 주민서비스 제공이 중단되는 것을 막기 위해 중앙정부에서 자치단체에 재정관리관을 파견해 지원하는 긴급재정 관리제도가 도입됩니다.

행정자치부는 이 같은 내용의 지방재정법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습니다.


6 핵 확산 문제 전담부서 외교부에 신설 추진


한반도의 핵 확산 문제를 전담하는 부서를 외교부에 신설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원자력 분야 업무를 담당할 원자력 비확산국을 신설하는 방안을 행정자치부와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7 2018년부터 초중등 소프트웨어 교육 대폭 강화


2018년부터 초중등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필수교과로 지정됩니다.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는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하고, 소프트웨어 교육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8 하천·호수 수상 레저업체 안전점검 실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수상 레저 업체에 대한 안전점검이 실시됩니다.

국민안전처는 25일까지 하천과 호수에서 영업하는 전국 수상레저업체의 안전 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