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다음달 2일 한중 정상회담…전승절 열병식 참석

KTV 뉴스 (10시)

다음달 2일 한중 정상회담…전승절 열병식 참석

등록일 : 2015.08.27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다음달 2일 중국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정상회담 다음날인 3일에는 천안문에서 열리는 중국 전승절 기념식에도 참석하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기자>

네. 청와대입니다.

앵커>

한-중 정상회담 일정이 공개 됐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청와대는 어제 저녁 보도자료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이 다음달 2일 중국 방문기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다음달 3일 천안문에서 열리는 중국 전승절 70주년 기념 대회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했는데요.

관심을 모았던 열병식 참석여부도 확인이 됐습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웃 국가인 중국과의 우호협력 관계를 고려하는 한편,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기여하는 중국이 되기를 바라고 또한 중국에서의 우리 독립 항쟁의 역사를 기리는 측면을 감안해 열병식 행사를 포함한 전승절 기념식에 참석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3일 오후에는 인민대회당에서 열리는 시진핑 주석 주최 오찬 리셉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이후 상하이로 이동해 다음날인 4일 오전 상하이 임시정부 청사 재개관식에 참석합니다.

이어 동포 오찬간담회에 참석하고 오후에는 한중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한 후 귀국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