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특별한 손님"…이란 언론, 연일 비중있게 보도

KTV 뉴스 (10시)

"특별한 손님"…이란 언론, 연일 비중있게 보도

등록일 : 2016.05.03

앵커>
이란 현지 언론들은 연일 비중있게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박 대통령을 '특별한 손님'이라고 칭하면서 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이 소식은 김용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이란 현지 언론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이란 방문 소식을 연일 집중 보도했습니다.
이란의 국영 신문인 IRAN은 양국의 수교 역사를 언급하며 서울과 테헤란이 자매결연의 상징으로 서울에는 테헤란로, 테헤란에는 서울로로 불려지는 도로가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또 박근혜 대통령은 사드어버드 궁의 특별한 손님이라며, 대규모 경제사절단의 방문에 큰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이란의 개혁성향 신문 샤르그는 한국을 1인당 인터넷 사용이 최고수준이고 경제규모도 세계 11위를 차지하는 국가라고 소개하면서 경제제재가 해제된 이후 이란시장의 문을 열기 위해 경제협력 발전을 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이 신문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한국의 첫 여성 대통령으로 비무슬림 국가에서 이란을 방문하는 첫 여성지도자이고, 지난 2013년 포브스 잡지가 박 대통령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100명 중 한명으로 선정했다는 사실도 실었습니다.
이란 데일리는 대규모 경제사절단 방문에 비중을 두면서 에너지와 지역 개발 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테헤란 타임즈도 '경제'가 주요 의제라며 에너지, 기술, 교통 등 양국 교역 증가의 잠재적 토양은 충분히 마련돼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