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00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00회)

등록일 : 2018.01.06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남북, 오늘 고위급회담 대표단 구성 협의 남북은 오늘(6일) 판문점 연락 채널을 통해 9일로 예정된 고위급회담 대표단 구성을 본격적으로 논의합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르면 오늘 대표단 구성 협의가 완료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2.
틸러슨 "남북대화 이은 북미대화 아직 일러"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현지시간으로 어제(5일) CNN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남북 고위급 회담에 이은 북미대화는 아직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틸러슨 장관은 북미대화에 대해 북한이 대화가 비핵화로 이어져야 한다는 신호를 분명히 보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3.
미, 평창올림픽 대표단에 이방카 파견 논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개막하는 평창동계올림픽에 장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선임 고문을 파견하는 방안을 논의해 왔다고 영국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과의 전화통화에서 평창올림픽 기간에 가족을 포함한 고위 대표단을 파견하겠단 입장을 재확인한 바 있습니다.

4.
유엔 "올해 北취약계층 지원에 1억 달러 이상 필요"
유엔 산하 인도주의업무조정국이 올해 북한의 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1억1천400만 달러가 필요하다고 추산했습니다.
인도주의업무조정국은 최근 공개한 보고서에서 북한 주민 1천800만 명이 영양실조 상태로, 이 중 1천300만 명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5.
강진 종오리 농장, 고병원성 AI 확진
농림축산식품부는 전남 강진군 종오리 농가에 대한 최종 정밀검사 결과 고병원성 H5N6형 AI로 확진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1월 전북 고창에서 첫 고병원성 AI 확진 판정이 나온 이후 올 겨울 들어 11번째입니다.

6.
연초부터 강남 집값 '들썩'
연초부터 강남을 중심으로 서울 집값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번 주 서울의 아파트 가격 상승률은 지난해 8.2부동산 대책 이후 두 번째로 높은 0.33%를 기록했습니다.

7.
새해에도 기름값 '고공행진'…23주 연속 상승
새해에도 기름값 고공행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피넷'에 따르면 1월 첫째 주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격은 전주보다 1.8원 오른 리터당 1천544.9원을 기록해 23주 연속 올랐습니다.

8.
전국 '맑음'…낮 최고 기온 1∼9도
토요일인 오늘(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영상권을 유지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1∼9도로 전날과 비슷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