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광주에 이어 구미도 일냈다! 문재인 대통령 상생형 구미 일자리 투자협약식 참석해 축사

문워크

광주에 이어 구미도 일냈다! 문재인 대통령 상생형 구미 일자리 투자협약식 참석해 축사

등록일 : 2019.08.22

문재인 대통령은 25일(목) 경상북도 구미시를 방문해 경상북도, 구미시, LG화학 주최로 열린 '상생형 구미일자리 투자협약식'에 참석했습니다.
경북도와 구미시는 2월에 발표된 정부의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 확산방안' 발표 이후, 구미에 적합한 상생형 모델을 다각도로 모색한 결과, LG화학과의 협의를 통해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공장'을 유치하는 합의를 최근 도출했는데요.
이날 협약식에는 LG화학과 지역 기업, 구미시 노사민정 대표, 지역 주민 및 학생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상생형 구미 일자리 프로젝트를 통하여 LG화학은 구미국가산업단지 제5단지 내에 2024년까지 약 5,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연간 생산능력 6만톤 규모의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공장을 건설할 계획입니다.

문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지난 1월 광주에 이어 또 하나의 상생형 지역 일자리 프로젝트가 구미시에서 탄생하게 된 점을 축하하고, 신속하게 노사민정 합의를 도출해낸 경북도민과 구미시민, LG화학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경상북도와 구미의 참 좋은 변화, LG화학이 만드는 내일의 일자리"라는 주제로 개최된 상생형 구미 일자리 투자협약식 현장과 문 대통령의 축사를 문워크에서 전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