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520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520회)

등록일 : 2019.11.02

이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트럼프 "중국과 협상 진행중…잘 되고 있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1일 중국과 무역협상 '1단계 합의' 체결과 관련해, 서명을 위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회담 장소로 몇 곳을 검토 중이며 여기에 아이오와주도 포함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협상은 진행 중"이라며 "중국과의 우리의 합의는 잘 되어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 폼페이오 "북 비핵화 약속…우리는 계속 노력"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현지시간으로 1일 여전히 북한의 비핵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진전이 너무 더디지만 수개월 내 좋은 결과를 얻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미드 아메리카 네트워크와 전화 인터뷰에서 "김 위원장은 당시 비핵화할 것이라는 약속을 했고 우리는 그런 결과를 성사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3. 0%대 정기예금 늘고, 2%대 상품 사라져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금리가 0%대인 정기예금이 늘어난 반면 2%대 상품을 찾기 힘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의 '9월 중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 자료를 보면 9월 한 달 간 0%대 상품의 비중은 1.7%로, 한 달 전보다 0.9%p 올랐고, 2%~3% 미만 상품은 올 0.6%에 그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4. 주유소 기름값 4주 연속 하락…휘발유 ℓ당 1,537원
전국 기름값이 4주 연속 내렸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10월 5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은 전주보다 1.8원 하락한 ℓ당 1천537원, 경유 가격도 전주보다 2.2원 내린 ℓ당 1천383.6원을 기록했습니다.

5. 독도 추락 헬기 실종자 수중 수색 재개
응급환자 이송 중 독도 인근 해상에서 추락한 소방 헬기의 실종자 수색과 구조활동이 오늘 오전 재개됐습니다. 해경은 사고 발생 14시간여 만에 헬기 동체를 발견하고 동체 인양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6. 경찰, '결함 은폐' 의혹 BMW코리아 회장 등 기소의견 송치
경찰이 BMW 법인과 임직원들이 차량 화재 관련 결함을 알고도 은폐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최근 BMW 본사와 BMW코리아 등 법인 2곳과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 8명을 자동차관리법 위반 혐의로 기소의견을 달아 검찰에 불구속 송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7. 전국 고속도로 정체…단풍철 나들이객 몰려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나들이 차량들이 몰려 정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도로공사는 단풍철, 가을 여행 주간을 맞아 관광객들이 늘어 고속도로 교통 상황이 매우 혼잡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에서 다른 지역으로 향하는 고속도로는 오후 8∼9시에 해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8. 일교차 큰 날씨…미세먼지 '나쁨'
토요일인 오늘은 맑고 일교차가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울과 대전 등 낮 기온은 20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미세먼지는 경기 남부와 영서, 충북, 전북 등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