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당선인, 인천 방문···"지방균형발전 의지 확인"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윤 당선인, 인천 방문···"지방균형발전 의지 확인"

등록일 : 2022.04.26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26일) 인천을 찾아 민생 현장을 둘러봅니다.
서울 삼청동 인수위원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채효진 기자!

채효진 기자>
(장소: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 (서울 종로))

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26일) 인천 지역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먼저 오전에 영종도와 신도를 잇는 도로 건설 현장에 방문하는데요.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조금 전 브리핑에서, 국민이 누구나 어디에 살든지 공정한 기회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윤 당선인의 지방균형발전 의지를 확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윤 당선인은 계양산 전통시장과 검암역 공항철도 건설 현장을 찾아 소상공인 등 국민의 삶의 현장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배 대변인은 설명했습니다.
한편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파행한 데 대해, 배 당선인은 국회에서 이뤄지는 청문회는 국민을 위한 시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여야가 인사청문회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잘 진행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등 특별사면 관측에 대해서는 현직 대통령의 고유 권한이라며, 사면을 행했을 때 그 결과에 대한 평가는 국민께서 하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김정섭 / 영상편집: 김종석)
또 일본을 방문 중인 윤 당선인의 한일 정책협의대표단이 오늘(26일) 기시다 후미오 총리와 면담할 가능성이 제기된 데 대해 배 당선인은 아직 일정을 확인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삼청동 인수위원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