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2024.6.4~6.5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청년도약계좌 오늘부터 신청···출생연도 무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청년도약계좌 오늘부터 신청···출생연도 무관

등록일 : 2023.07.03 12:00

윤세라 앵커>
청년들이 매월 70만 원을 5년 동안 적금하면 최대 5천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매달 신청할 수 있는 이 청년도약계좌의 이번 달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보도에 서한길 기자입니다.

서한길 기자>
매월 70만 원씩 5년간 적금하면 최대 5천만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
매달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이번 달은 오늘(3일)부터 14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과 국민은행 등 11개의 청년도약계좌 취급 앱을 통해 해당 기간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비대면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가입 신청자는 은행 앱에서 연령 요건이나 금융소득 종합과세자 해당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달부터는 지난해 소득이 확정되면서 작년 기준의 개인소득과 가구소득으로 가입 가능 여부 확인이 이뤄집니다.
아울러 지난해 소득이 발생한 사회초년생도 신청 가능합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 후에는 만기인 5년 동안 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고, 중간에 납입하지 않아도 계좌는 유지됩니다.
한편 기존 신청자 중 가입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청년에게는 정부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별도 안내를 받지 않은 신청자에게는 소득 확인이 끝나면 신청한 은행에서 가입 가능 여부를 안내할 예정입니다.
가입이 가능하다고 안내받은 신청자는 1개 은행을 선택해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계좌를 개설하면 됩니다.
(영상편집: 조현지)

KTV 서한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