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대한민국 에너지산업 변천사를 '한눈에'

국민행복시대

대한민국 에너지산업 변천사를 '한눈에'

등록일 : 2013.10.16

앵커>

대구세계에너지총회에서는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을 소개한 전시관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에너지 정책과 산업의 60년 변천사부터 첨단 에너지 기술까지 에너지에 관한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대구방송 박 석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세계에너지총회 전시장에 설치된 대한민국 에너지기술관에 참가자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에너지기술관은 우수한 국내 에너지 기술과 연구개발 성과를 국제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인터뷰>안남성/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장

"우리 에너지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에도 도움될 것입니다."

전광판에는 전쟁 뒤 폐허상태에서 선진국 반열에 올라서기까지 대한민국 에너지의 60년 변천사가 역동적으로 표현됐습니다.

전시관에서는 에너지 산업 강국으로 도약하는 우리나라의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저장장치, 전기자동차 등 첨단 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각 가정이나 건물에서 에너지소비와 공급을 IT운영체계로 한국형 조절해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인 한국형 마이크로에너지그리드가 관심을 끌었습니다.

인터뷰>한송수/삼성물산 친환경에너지팀장

"(마이크로에너지그리드)란 아파트나 건물 등을 모아 마을이나 도시 등 단위로 에너지 효율 높이는 기술입니다."

에너지기술관은 다른 전시 부스와 마찬가지로 오늘과 모레 이틀 동안 공개돼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TBC 박 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