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차가워지는 날씨…'나눔'을 얘기하는 책들

국민행복시대

차가워지는 날씨…'나눔'을 얘기하는 책들

등록일 : 2014.11.07

날씨가 점점 차가워 지는 이 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나눔은 나눌 수록 커진다고 하는데요, 나눔을 주제로 한 책을 박수유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사내용]

나눔을 가르치고 배운다는 건 낯선 일로 여겨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눔이란 내가 가진 걸 다른 사람에게 나눠주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가진 것이 없는 보통 사람들은 나눌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자는 이러한 우리의 인식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어줍니다.

“세상에 나눌 수 없는 건 없다”고 말하면서 나눔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나누는 삶에 대한 생각을 넓혀줍니다.

놀이하듯 다양한 활동을 하는 가운데 아이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나누고 소통하는 삶을 알아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책은 오랜기간 나눔교육을 해온 한 선생님의 교단일기이자 나눔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천방법을 알려주는 안내서입니다. 

부족한 것 없이 하루하루를 보내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

음식점에서는 손만 조금 댄 반찬들이 쓰레기통으로 버려집니다.

그러나 지금 이 순간 지구 어느 한 편에서는 밥 한 끼, 빵 한 조각을 못 먹어 죽어가는 이들이 많습니다.

유엔 인권위원회 식량특별조사관 장 지글러는 기아의 실태와 원인이 무엇인지에 주목했습니다.

전쟁과 정치적 무질서로 인해 구호 조치가 무색해지는 비참한 현실, 소는 배불리 먹는데 사람은 굶는 모순된 현실 등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기아의 원인을 깊숙이 파고든 이 책을 통해 인간의 생사를 가르는 상황들이 얼마나 정치, 경제 질서와 깊은 연관을 맺고 있는지 실감할 수 있습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