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전국 문화공연 풍성…대전 클래식 향연!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전국 문화공연 풍성…대전 클래식 향연!

등록일 : 2015.03.25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대전 유성문화원에서는 해설이 곁들여진 클래식 공연이 펼쳐져 지역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는데요.

김영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아름다운 선율의 경쾌한 클래식 연주가 공연장에 울려 퍼집니다.

단원 한명 한명이 만들어 내는 오케스트라 향연에 관람객들이 흠뻑 빠져듭니다.

귀에 익숙한 연주곡에 진행자의 곡 해석까지 곁들여져 클래식의 이해를 높였습니다.

인터뷰>권순원 / 대전시 둔산동

"클래식이라는 것은 문외한이었는데 이렇게 설명도 잘해주시고 하나하나 악기를 소개해주시고 해서 참 잘 들었습니다. 봄을 맞이한 느낌이에요."

모처럼 지역에서 클래식 공연이 열린다는 소식에 지역주민들은 이른 아침부터 공연장을 찾았습니다.

인터뷰>이신애 /대전시 노은동

"지역에서 흔히 접할 수 없는 공연인데 이렇게 가까운데서 좋은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아침에 일찍준비해서 왔습니다."

이번 공연을 준비한 대전시립교향악단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이면 어김없이 지역 곳곳을 찾아 풍성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뷰>강신태 / 대전시립교향악단 진행담당

"저희 교향악단에서는 금관악기, 현악기, 목관악기들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그 악기들의 특성별로 합주를 통해서 그 악기들을 시민들께 알려드리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여러분들을 찾아뵙고 있습니다."

입장료도 필요없고 격식도 필요없는 클래식 공연.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전국 곳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현장멘트>김영현기자/kyhas1611@hanmail.net

지역주민들과 함께한 우리동네 해피클래식은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며 클래식의 아름다움을 전했습니다.

KTV 김영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