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8월 문화가 있는 날'…광복70년·서민 삶 주제로 행사 열려

KTV 930 (2015~2016년 제작)

'8월 문화가 있는 날'…광복70년·서민 삶 주제로 행사 열려

등록일 : 2015.08.25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인데요, 오는 26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서민의 삶 속에 피어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이 펼쳐집니다.

윤이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오는 26일인 이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광복 이후 역사적 소용돌이 속에서도 끊어지지 않고 굳세게 버텨온 '서민의 삶'을 주제로 한 천8백여 개의 문화예술 행사를 전국 곳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먼저 서울에서는 광복 70년 기념 특별사진전, <대한민국을 그리다> 전시가 열리고, 강릉에서는 30명의 명창이 함께 하는 <서도소리- 소리의 길>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용인에서는 <약선음식 테라피 체험과 한방음악 치료 연주회> 가 열려, 한의학과 음악을 접목한 오행 음악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습니다.

홍성에서는 독립을 위해 힘썼던 백야 김좌진 장군의 일대기를 재조명하는 연극 '그날이 오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남원에서는 광복 70주년 특별공연 <광복의 울림 속으로>가 열리고 영암에서는 남도의 문화를 작품에 담은 <남도의 색>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쉐프들의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BIBAP> 공연이 열리고, 경주에서는 가난한 두 형제의 성장통을 담은 <나는 형제다>를 볼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이달 '문화가 있는 날' 사업에 추경예산 40억원을 투입해 메르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계 지원에 나섭니다. 

인터뷰> 오경희/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사무관

지난 메르스 기간동안 감염에 취약한 아동과 노인대상 전문 문화예술 단체들이 피해에 직격탄을 맞아서 저희가 이번 국회에서 추경예산을 편성하면서 아동전문극 단체를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을 신규개발했습니다. )

이외에도 문체부는 8월 '문화의 날'을 맞아 전국 문화예술회관에서만 개최하던 '작은 음악회'를 박물관, 미술관 고택 등으로 확대 시행합니다.

KTV 윤이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