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전통시장 정보화 적극 지원"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인천에서 열린 2013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참석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전통시장 정보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후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 참석한 박 대통령은 정보통신기술을 전통시장에 잘 접목시키면 창조경제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제가 관심을 가져왔던 전통시장의 정보화가 더욱 확산되도록 상인 여러분의 정보통신 기술 교육부터 활용까지 다각적으로 지원해 가겠습니다.)

국가재정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내년도 소상공인 전통시장 지원 예산을 올해보다 8.8%나 증액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와 경영 혁신, 공동물류시설 지원을 꾸준히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박 대통령은 전통시장 상품판매에 첨단기술을 도입한 스마트폰 결제 시스템 시연을 보고 많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현장음>

너무 쉽네요.

이어 박 대통령은 전통시장별로 마련된 부스를 돌며 온누리 상품권으로 직접 물건을 구입하며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현장음>

상인 : 영광에서 왔는데 정말 영광입니다.

박 대통령 : 그런 표현 많이 쓰시죠?

귀한건데 잘 먹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일 중소기업 오찬간담회에서 상인대표로부터 시장박람회 참석 건의를 즉석에서 수락하고 오늘 그 약속을 지켰습니다.

전국 147개 시장이 참여하는 우수시장박람회는 모레까지 지역의 대표 특산물을 전시 판매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