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30분

수험생 문화행사 '풍성'···"수험표 챙기세요"

회차 : 349회 방송일 : 2019.11.13 재생시간 : 01:52

신경은 앵커>
시험을 무사히 마치면,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행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수험생 할인 행사도 진행되는데요.
박지선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박지선 기자>
몸과 마음이 지친 수험생들을 위한 문화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됐습니다.
수험생들의 잠재된 상상력을 끌어내기 위한 문화예술활동, '상상만개'는 다음 달 20일까지 진행됩니다.
사전에 신청한 전국 60여 개 고등학교로 예술인들이 직접 찾아가 학생들과 함께 문화 활동을 즐기는 방식입니다.

전화인터뷰> 최지윤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아동청소년교육팀장
"수능준비로 지친 수험생들이 남은 학사일정 동안 예술가와 함께 다양한 예술작업을 해보며 그동안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편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갖고 각자의 예술적 취향이나 관심을 찾아볼 수 있도록 돕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함께 깨우는 예술 본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대규모 프로그램에서는 200여 명의 학생들이 설치예술, 뮤지컬 공연 등을 직접 연출하고 선보입니다.
20명 내외로 진행되는 소규모 프로그램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예술 감성에 집중하는 심리예술 활동들이 마련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 할인 행사도 풍성합니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연말까지 무용, 연극, 뮤지컬 등 11개 공연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고, 극장가에서는 최대 5천 원까지 관람료 할인을 진행합니다.
롯데월드와 에버랜드 등 놀이공원에서도 수험생과 동반한 1명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판매합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수험생 할인을 받으려면 수험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