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사람중심 경제'

KTV 뉴스 (10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사람중심 경제'

등록일 : 2017.07.25

새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이 확정됐습니다.
소득주도성장, 일자리중심 경제, 공정경제, 그리고 혁신성장이 핵심인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국진 기자, 경제정책방향 주요 내용 전해주시죠.

네, 정부는 사람중심 경제, 소득주도 성장을 목표로 앞으로 5년간 추진될 경제정책의 큰 그림을 발표했습니다.
새 정부 경제정책 방향은 소득 주도 성장, 일자리 중심 경제, 공정 경제, 혁신 성장 4가지로 확정했습니다.
우선, 수출 대기업 지원을 골자로 한 추격형 전략에서 사람 중심 경제를 통한 소득주도 성장전략으로 경제 패러다임을 전환합니다.
일자리와 분배, 성장의 선순환 복원으로 일자리 중심으로 경제를 전환하고, 성과에 기여한 만큼 정당하게 보상받도록 합리적인 보상체계를 정립합니다.
새 정부의 경제 정책 방향 추진에 문제가 될 수 있는 가계부채, 부동산가격 등 위험요인 관리를 강화합니다.
특히, 가계부채를 해소하기 위해 서민 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지역별 맞춤형 대응을 강화합니다.
정부는 올해 경제성장률도 수정해 발표했습니다.
최근 경기 회복세와 추가경정예산안의 집행 효과 등을 예상했을 때 기존에 제시했던 2.6%보다 높은 3%로 예상했습니다.
정부는 또한, 경제정책 방향을 토대로 하반기 정책을 집행하고, 매년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지속 적으로 수정·보완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정부는 확정된 새 정부 경제정책방향 주요 내용을 오늘 낮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직접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정부세종청사에서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