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 총리, 지역아동센터 방문···"각별한 관심 당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한 총리, 지역아동센터 방문···"각별한 관심 당부"

등록일 : 2024.02.15 20:07

모지안 앵커>
한덕수 국무총리가 서울의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아이들을 살피고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한 총리는 관계자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관계부처와 지자체에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현장음>
"총리님! 혹시 사인좀 해주실 수 있나요?"
"주세요."

서울 은광지역아동센터
(장소: 15일 오후, 서울 은평구)

한덕수 국무총리가 15일 오후 서울의 지역 아동센터를 찾아 아이들과 함께했습니다.
오카리나 연주를 함께한 한 총리는 센터 현황을 듣고, 급식 시설 등을 둘러봤습니다.
한 총리는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따뜻하고 배는 든든하게 지낼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지자체에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정부는 지난해 11월 취약아동 결식 방지를 위한 관련 지침을 각 지방자치단체에 전달해 세부계획을 수립하도록 한 바 있습니다.
또 올해 2월까지 사회복지시설 약 8천 곳에 난방비를 월 30만 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 총리는 이어 선한영향력가게로 점포를 운영 중인 한 음식점을 찾았습니다.
선한영향력가게는 서울시의 아동급식카드 가맹점으로 결식아동 등 사회적인 약자를 지원하는 자영업자 단체입니다.
이곳에서는 아동급식카드를 보유한 아이들에게 50% 할인된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합니다.
한 총리는 고물가와 고금리 등으로 어려운 경제 현실에서 말 그대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시는 것에 감사하다며 이런 민간차원의 지원은 정부에게도 아이들에게도 큰 힘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박설아)
또 재능기부로 선한영향력 가게 찾기 앱을 개발해 제공한 KT 관계자에게도 감사를 드린다며 정부도 취약계층 아이들을 더 두텁고 촘촘하게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40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