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지능형 검색과 맞춤형 데이터를 추천하는 공공데이터 융합·분석 플랫폼 만든다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지능형 검색과 맞춤형 데이터를 추천하는 공공데이터 융합·분석 플랫폼 만든다

등록일 : 2023.09.07 20:28

-포털을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 2026년까지 246억 원 투입-

임보라 기자>
국민이 찾고자 하는 데이터를 정확히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포털이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됩니다.
개편되는 공공데이터포털에서는 전문가가 아니라도 공공데이터를 손쉽게 융합하고 분석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공공데이터포털에서 제공되는 CCTV 데이터, 여성안심지킴이집 데이터, 지리정보체계 등을 융합해 여성 안전 지역과 관련한 분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포털에 대형언어모델·메타정보가 적용돼 수요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게 됐고, 맞춤형으로 공공데이터를 추천하는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행안부는 미개방 데이터 목록까지 공개해 국민·기업이 적극적으로 제공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