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8월 31일 방송을 보고 나서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소통 코리아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027
등록일 : 2012.09.02 02:21

 [소통코리아]는 전체적인 큰 틀이 짜임새 있게 자리를 잡은 것같습니다. 그런데 오늘 방송에서 <인물포커스>와 <집중기획>의 내용이나 세부 구성에서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공감브리핑>은 침수피해를 입은 취약 가구들의 실내 환경 무료 진단 등 아이템을 잘 선별해 브리핑해주었습니다. <소통up, 스마트 up>은 정부 부처의 정책 소식을 널리 알린 의미가 있었으며 지난주의 내용을 다시한번 짚어준 점이 적절했습니다.

 <인물포커스>에서는 마임이스트를 소개했는데 '마임' 자체가 소통의 의미를 전달하기에는 좋은 소재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회차의 <인물포커스>에 비해 아이템을 바라보는 시각에서 신선함이 부족했고 다소 상투적이었습니다. 

 <집중기획>은 환경올림픽이라 할 수 있는 세계자연보존총회에 대해 시의 적절하게 살펴보았는데 <집중기획>에 적합한 소재였습니다.  그러나 현장 취재가 없이 자료화면이 대부분이었으며 인터뷰와 전화 연결이 이어진 구성으로써 생생함이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진행자들이 서서 진행할 때 대본을 넓게 펼치고 있는 모습이 보기 좋지 않은데요.  큐카드를 활용하면 어떨가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