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안녕하세요 굿모닝 지구촌입니다.

유럽연합이 광범위한 대북 제재를 오늘부터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유럽연합은 또 미얀마에 대한 경제 제재와 시리아에 대한 석유 금수 조치를 해제했습니다.

유럽연합 외무장관들은 대북 제재를 이행하기 위한 관련 법안을 채택했습니다.

금융제재와 여행 금지 등 각종 제재 방안에 합의했던 유럽연합은 먼저 유엔 결의안을 철저하게 이행 한 뒤 추가 제재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미얀마에 대해 무기 금수를 제외한 모든 제재를 풀기로 하고 이와 함께 내전 중인 시리아 반군을 돕기 위해 석유 금수를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미국 백악관은 북한의 전쟁 도발 위협이 잠잠해졌지만 한반도 긴장은 계속되고 있다면서 감시를 늦추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동해안 지역에 미사일 발사 차량을 추가 배치한 것과 관련해 매우 면밀하고 주의깊게 상황을 감시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보스턴 테러 용의자 가운데 생포된 조하르가 대량살상 무기로 사람을 살해한 혐의 등으로 오늘 기소됐습니다.

조만간 민간 법정에서 재판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보스턴입니다.

미국 연방 검찰은 오늘 보스턴 테러 용의자 가운데 생포된 조하르를 2건의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첫째는 대량살상무기를 사용하고 사용을 공모해 사람을 살해한 혐의이고, 둘째는 폭탄으로 재산을 악의적으로 파괴해 사람을 살해한 혐의입니다.

유죄로 인정될 경우 사형 선고도 가능합니다. 조하르에 대해서는 국선 변호인이 선임됐으며 예비심리는 다음달 30일에 열릴 예정으로 전해졌습니다.

총상을 입고 생포된 조하르는 의식을 되찾았는데요, 정상적 심문은 어려워 필담을 나누는 방법으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테러 현장에서 숨진 희생자의 장례식이 열렸습니다.

장례식에는 가족들과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억울하게 희생된 고인의 넋을 위로했습니다.

쓰촨성 대지진 발생 나흘째로 접어들면서 지금까지 숨지거나 실종된 사람이 215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부상자 만 천 4백여 명이며, 이재민도 152만 명에 이른다고 덧붙였습니다.또 2천5백 차례가 넘는 여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에 매몰됐을 때 인명 구조의 고비는 72시간입니다

현재, 군 장병과 경찰 당국은 생존자 수색과 구조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당국이 조금 전 캐나다 국영철도인 비아레일 여객열차에 대한 테러 음모를 새로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몬트리올과 토론토에서 각각 알-카에다와 연계된 외국인 용의자 2명을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발생한 5살 여자 어린이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항의 시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 유사한 성폭행 사건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인도입니다.

뉴델리에서는 2명의 남성에게 성폭행을 당한 5살 여자 어린이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미온적으로 대응한 것에 항의하는 대규모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9살 여자 어린이가 괴한 2명에게 성폭행을 당한 사건이 또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유럽 내 2위 항공사인 독일 루프트한자 항공이 노동조합 파업에 따라 항공기 운항을 대부분 취소했습니다.

이에 따라 유럽 지역 항공기 이용객들은 큰 불편을 겪고 있는데요, 노동조합은 5.2%의 임금인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소식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굿모닝 지구촌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