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소설가 김홍신 ‘인생 사용 설명서’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공난희(nan**)
조회 : 1275
등록일 : 2012.04.16 20:37


-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주제로 해서 ‘자유롭게 살기, 만족하며 살기, 비교하지 않기, 열등감을 극복하고 자긍심을 찾기’등의 방법론을 제시하였습니다. 베스트셀러 작가 특유의 흡입력있는 말솜씨와 작가 생활에서 우러나온 체험담을 통해 강의를 이해하기 쉽고 의미있게 전하였습니다.

- 프로그램 부제로 김홍신 작가의 저서명 ‘인생 사용 설명서’를 그대로 차용해서 썼습니다. 강의의 주된 내용은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법’인데, 책 제목을 부제로 사용함으로써 강의 내용보다는 책을 홍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었습니다.

- 프롤로그 부분에서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강의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강렬한 인상을 주는 장치가 부족합니다. 현재는 강연자의 약력과 이 강의가 진행된 시간, 장소, 강의 요점 정도만 기술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본적인 정보 외에 현장의 청강생을 대상으로 그날 강연주제와 관련된 관심사를 인터뷰한다든가, ‘한국인의 행복지수’같은 조사자료를 제시한다든가 해서 좀더 의미있는 프롤로그를 선보였으면 합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