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빅데이터 활용으로 미래를 개척하라> 편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590
등록일 : 2012.10.15 23:48

 10월 15일 [파워특강]은 건국대에서 열린 2012 DB 잡 콘서트의 강연을 녹화한 것으로, 데이터 베이스 업계의 대표적인 전문가인 조광원 대표가 출연했습니다.

 업계의 장인이 되기까지 조광원 대표의 인생 이야기, 자신을 통해 젊은이들이 얻었으면 하는 교훈, 데이터 베이스 업계의 비전에 대한 순서로 구성되었습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른 구성이었고 절반 이상은 개인적인 성장 배경에 대해 다루고 있었는데 전반적으로 흥미로웠습니다.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모습대로 된다', '나보다 못한 출발선상에 선 젊은이는 없을 것이니 절대 꿈을 버리지 말라'는 진솔한 이야기가 인상적이었어요. 데이터 베이스 분야에 관심 있는 잡 콘서트의 청중들이 아닌 일반 시청자들도 공감이 되는 강의 내용이었습니다.

 프로그램 뒷부분에 전문용어가 나왔을 때 자막으로 세심하게 보충한 점이 바람직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초반에 '빅데이터'에 대한 내용은 부실했습니다. 방송 시청 후에 '빅데이터'에 대해 인터넷에 검색한 후에야 확실하게 이해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VCR과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내용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점은 아쉬웠습니다. 조광원 대표를 소개하기 전 VCR의 자막과 내레이션이 '스마트 시대, 데이터 활용 방안은?'이었는데요. 강의의 주제는 '꿈과 희망을 버리지 말고 데이터베이스 전문가로 성공하라'는 것이어서 논리적으로 어색한 흐름이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빅데이터 활용으로 미래를 개척하라'는 제목 또한 애매했구요. 잡콘서트는 몰라도 오늘 [파워특강]의 편집 방향과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