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KTV 중계석

KTV 중계석

국가 주요 정책 결정 등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주요 국정과제 회의 및 공청회, 토론회 등을 생중계 또는 녹화 방송하여 국정 흐름 전반과 전문 정보를 국민들에게 전달한다.

또한, 각종 기념식.정부 행사를 실시간 생중계하여 현장의 생생한 느낌을 그대로 전달한다.

[본방송] 수시방송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강화방안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중계석
작성자 : 박범진(dnj**)
조회 : 1348
등록일 : 2015.12.30 00:06
K-POP을 주축 삼아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한류 열풍은 문화 콘텐츠의 힘이 얼마나 큰 것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관련 산업 매출 증대와 국가 브랜드 제고, 국내 제조업 및 서비스업의 동반성장 등 파급효과까지 있었습니다. 이런 컨텐츠의 힘을 제고해볼 때, 이번 방송 프로그램은 콘텐츠 생산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되는지를 생각하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이번 KTV중계석은, 미디어 환경변화와 중국시장 교류확대에 따른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강화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강연과 토론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드라마를 위주로 한 우리나라의 방송 콘텐츠가 중국 시장에서 호응을 일으키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방송콘텐츠 제작 강화를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들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우위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우리나라의 방송콘텐츠이지만, 중국 시장의 특성을 알고 미래를 대비해야 함도 알았습니다. 중국에게 기술 이전과 노하우 전수가 끝나는 시점에는 우리의 방송콘텐츠 경쟁력도 약화될 수도 있고, 중장기적으로는 우리의 콘텐츠가 중국 시장에 종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중국의 한류문화 열풍에 자만하고, 안심하고만 있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신이 번뜩 들었습니다. 좀더 적극적으로, 미래지향적으로 우리의 콘텐츠가 강화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만 중국 시장에서뿐만이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송콘텐츠와 관련해서 많은 것을 생각해보게 해 준 의미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