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이산가족 상봉시기·규모 2차 접촉서 매듭"

민족의 명절 추석이 끝나면 정부는 북측과 2차 이산가족 상봉 논의를 위한 실무접촉을 갖습니다.

이번에는 구체적인 상봉규모와 장소에 대한 합의를 마무리 진다는 방침입니다.

지난 17일에 이어 24일에 남북 이산가족 실무회담이 다시 열립니다.

정부는 1차 회담에서 논의가 안된 상봉규모나 장소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논의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구체적인 규모와 장소만 확정 된다면 내달 21일부터 일주일간 이산가족 상봉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지난 17일 실무접촉에서 남북은 상봉장소에 대한 합의를 이루지 못했습니다.

북측은 '금강산 지구 내'라고 밝히고 구체적인 장소는 언급하지 않았던 반면, 우리 측은 상봉장소를 구체적으로 제시할 것과 금강산 이산가족면회소를 상봉장소로 할 것 등을 북측에 요구했습니다.

상봉규모에 있어서 북측은 100명 규모의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하자고 제의했고, 우리측은 기조발언에서 상봉을 정례화하고 이번 상봉행사에서 규모를 확대하자고 요구한 상태입니다.

2차 이산가족실무접촉 이후 30일에는 천안함 사건 이후 처음으로 남북군사실무접촉도 예정되 있어서 회담의 결과에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TV 최고다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