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본방송] 수시방송

키코특별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특별생방송
작성자 : 이승식(lst**)
조회 : 807
등록일 : 2013.07.19 11:16
키코특별방송을 보면서 기업들이 이런 리스크가 있는 금융파생상품에 알고도 왜 가입을 했을까? 하는 것입니다.
정말, 은행측에서는 이러한 리스크를 충분히 설명을 해주었고 합법적인 거래이었을까? 많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첫째, 기업은 환율이 떨어질 때는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지만, 환율이 오를때는 더 큰 손해를 가져온다는 사실을알면서 왜 가입을 했을까?
둘째, 정작 은행에서는 변호인의 말대로 이런 리스크에 대해서 충분한 설명을 해주었을까?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중소기업에 금융전문가가 근무를 하는건 아니지만, 업무담당자가 아무리 몰라도 환률변동을 예측하기 어려운 때에 이익보다는 환율이 오를 때 2~3배의 더 큰 손해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알면서 진행하지는 않는다는 사실
 
키코사태로 폐업을 한 중소기업이 너무 많고 은행에서는 국내에서 개발하지도 않은 외국금융파생상품을 가져다가 은행이익을 위해 도박을 했다고 밖에는 말할 수 없지 않나하는 생각이며, 지금 진행되는 민사재판보다는 은행측에 형사적인 문제를 제기해야 되지 않나하는 생각입니다.
 
이 사건에 대해 법원의 판결이 현명하게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계속 관심가지고 지켜보겠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