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케냐서 문화공연 관람…'한류 외교'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아프리카 케냐 방문중에 K-POP과 태권도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이 소식은 임소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우리 민족의 대표 민요 '아리랑'을 배경으로 태권도 시범단이 절도있는 품새 동작을 선보입니다.
화려한 격파 시범이 이어지자 관객들의 함성이 떠나갈 듯 울려퍼집니다.
남성 아이돌밴드 '엔플라잉'의 공연이 시작되자 팬들이 노래를 따라부르며 환호합니다.
공연장을 찾은 박근혜 대통령은 한국 문화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케냐 국민들이 점점 늘고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한-케냐 문화교류 공연, 지난달 31일)
"앞으로 우리 두 나라가 문화교류도, 또 오늘과 같은 이런 자리도 더 늘려서 양국 국민이 서로의 문화를 더욱 이해하고 마음을 공유하는 그런 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바랍니다."
박 대통령은 새로운 한국형 개발협력모델인 코리아에이드 시범운영 현장도 찾았습니다.
의료부스와 한식부스를 둘러보며 부족한건 없는지 꼼꼼히 챙깁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케냐 '코리아에이드' 시범운영참관, 지난달 31일)
"한국 음식을 현지화하는 조리법 같은 거 뭐 이런... 신경 쓸 일이 있을까요?"
케냐 어린이들의 보건 체조 모습을 지켜 본 박 대통령은 위생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케냐 '코리아에이드' 시범운영 참관, 지난달 31일)
"여기 따라하면서 양치질도 잘 하고 손도 잘 씻고 매일 이렇게 체조도 하고 그러면 우리 어린이 여러분들 쑥쑥 잘 자라면서 더 건강해질 거예요."
이번 행사는 케냐 코리아에이드 정식 출범에 앞서 현지인들에게 해당 사업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