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영상을 담뱃값 인상과 더불어 금연 캠패인의 시작으로 새해 첫 방송을 했었으면
더 인상적이고 의미가 있지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2006년 부터
도입된 금연상담전화 서비스를 잘 모르고 있는 흡연자들이 많은데 소개와 더불어 전화 문의
건수의 도표를 통해 금연상담자 수가 늘어났음을 시각화하여 금연시작을 권고했던 점이 무척
좋았고 더불어 담뱃각에 금연상담전화가 있었다는 사실도 이 영상을 보고 알았습니다.
실재 금연상담자의 인터뷰의 활용과 복지부 장관의 정책현장에서 상담시간과 진행에 대한 자세한
설명, 프로그램 등 금연정책 시행으로 인한 금연 성공률도 알 수 있었습니다. 상담 서비스의 질도
우수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느낄 수 있었고 무료프로그램인 것을 강조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실재 흡연자의 금연상담 프로그램이나 인터뷰의 예시를 추가해 주셨더라면 좋았을 것 같고
앞으로 복지부에서 금연에 대한 정부지원의 확대나 방향의 틀을 상세히 설명해 주셨더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새해 첫 좋은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