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그녀, 술독에 빠지다!

등록일 : 2020.11.23

1. 프롤로그
- 벼가 익고 술이 익는 평택 오성 ‘숙성리’에 위치한 양조장. 청와대 행사 단골 술로 이 름난 전통주를 만드는 이가 있다.
- 남편, 시부모, 시동생까지 한집에 살며 대식구를 뒷바라지했던 전업주부. 술 좋아하 는 시댁 식구들을 위해 좋은 술 한번 만들어보겠다며 양조의 길에 직접 뛰어든 이예령 대표를 만나본다.

2. 깊은 술맛만큼 진한 그녀의 이야기
- 은행에서 정년퇴직한 남편의 퇴직금을 보태어 만든 ‘양조장’. 현재는 이곳의 부사장으 로써 안살림을 맡은 그가 전하는 양조장 이야기.
- 프로골퍼 대신 양조자의 길을 택한 둘째 딸! 국내 최연소 양조학 박사가 되는 것이 꿈 인 그녀... 어머니와 함께 술을 빚으며 못다한 이야기들을 나눠본다.
- 이 대표가 늦깎이로 대학교에 들어갈 수 있었던 이유는 두 딸 덕분이라는데...어머니의 학비 지원을 하는 큰딸. 양조학과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이 대표가 더 열심히 할 수밖에 없는 이야기를 들어본다.

3. 끊임없이 도전하는 그녀의 노력
- 무궁화 꽃잎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술을 만들겠다는 것이 이 대표의 포부. 더 좋은 술을 위해 직접 무궁화를 기르겠다는 그녀. 정미소에 들렀다 오는 길, 무궁화를 심을 자 리를 둘러본다.
- 이 대표의 가양주 동문회 시음 행사 그리고 전통주의 맛을 보고 매력에 빠져 친구들 을 데리고 재방문한 외국인 손님들. 통역 담당은 둘째 딸! 모두가 함께 즐기는 전 통주 파티!

4. 에필로그
- 가족들의 힐링 공간, 양조장에 마련된 ‘노래방’. 바쁜 일상에 치여 잘 알지 못했던 서 로의 마음을 나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