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무녀도 바다에서 겨울을 만나다

프롤로그
군산 고군산군도에 속해 있는 섬 ‘무녀도’는 언제나 풍부한 먹거리를 선사하는 너른 바다에 둘러싸여 있다. 더군다나 아름다운 경치까지 선사하니 이 바다야말로 무녀도의 자랑이 아닐 수가 없다. 이 바다가 좋아서 무녀도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휴먼
- 무녀도 바다 앞에 세워져 있는 노란 버스 한 대! 내부로 들어가 보니 카페? 이 버스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이광욱 씨는 고향의 바다가 그리워 5년 전 귀향했다. 자신이 사랑하는 바다를 더 많은 이가 사랑해주길 바라는 마음에 버스 카페를 만들었다는데... 그곳에서 감상하는 무녀도의 바다는 어떤 모습일까?
- 오랫동안 무녀도에서 바다를 지켜온 광욱 씨의 어머니는 오늘도 바다로 나서는데... 바닷물이 빠지며 드러난 갯벌에 보석처럼 숨어 있는 굴 캐러 가는 길~ 그 현장을 따라가 본다.
- 굴을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캐자마자 손질해서 한입에 넣는 것 아닐까? 깨끗한 물과 공기 머금어 더욱 신선한 이 맛~ 지금이 제철이라는 무녀도의 굴을 맛보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