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시청자의견

투표율 상황 보도 1건으로 족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경제 2day
작성자 : 민혜영(민혜영**)
조회 : 954
등록일 : 2011.10.27 11:18
10월26일(수) <오늘의 경제뉴스>에는 10.26 재보궐선거 관련 뉴스가 3건이나 포함되었습니다. 사실 재보궐선거는 경제뉴스와 직접적 상관관계가 없기에 다루지 않아도 되지만, 공공방송으로서 국민들의 투표권 행사를 홍보할 사명도 있다고 생각되기에, 첫 번째 뉴스인 서울시장 투표율 상황과 투표 참여 시 주의할 점을 전한 것은 괜찮다고 사료됩니다.
그러나 대통령과 국무총리의 투표 행사 소식까지 잇따라 단신으로 전한 것은 지나쳤다는 생각입니다. 경제뉴스이므로 투표율 상황을 보도한 것만으로 충분했습니다.

<돈이 보이는 생활경제>는 보건복지부의 내년도 맞춤형 아동복지정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전적 지원이 대상 아동 가정의 살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임은 틀림없겠지만 복지 차원의 지원을 <돈이 보이는 생활경제>에서 다뤘다는 게 코너명의 뉘앙스와 거리감이 있었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정책의 적용대상 범위도 특정한 사연을 지닌 아동들로 한정된다는 점에서 코너명을 보고 보편적으로 활용 가능한 정보를 기대했던 시청자들에게는 실망감을 안겼을 여지가 있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