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KTV 새 프로그램『작가 김주영, 길 위에서 예술을 묻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471
등록일 : 2014.07.03 09:28

KTV 새 프로그램

『작가 김주영, 길 위에서 예술을 묻다』

7월 4일(금) 낮 1시 첫 방송

   

○…소설 ‘객주’의 김주영, KTV시청자와 4번째 반가운 만남

○…방방곡곡 문화 생태계 지켜가는 ‘숨은 예술인과의 조우’

○…지역 문화·예술의 향기 공유, 문화토양 발전의 길 모색

  

□ KTV(원장 김관상)가 7월 4일(금)부터 소설가 김주영과 함께 전국 방방곡곡의 지역 예술가들을 찾아가 문화와 예술의 향기와 힘을 공유하고 ‘문화·예술 생태계’ 육성 방안을 모색해보는 『작가 김주영, 길 위에서 예술을 묻다』(연출 김우진)를 새롭게 선보인다.


소설 「객주」의 작가 김주영이 다시 한번 KTV와 함께 한다. 그 동안 KTV의 간판 로드다큐 프로그램 『강』, 『메콩강을 가다』, 『장날』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 왔던 김주영이 이번에는 전국 곳곳에서 예술혼을 사르고 있는 예술가와 장인들을 찾아 떠나는 여행길에 시청자들을 초대한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이사장이기도 한 작가 김주영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각 지역의 예술인을 발굴하고 현장을 찾아가는 여행길의 충실한 안내자로 나선다. 아울러 그들과 함께 문화의 토양을 살찌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예술인 복지를 포함해 중앙과 지역 예술의 상생발전을 위한 방안도 고민해 본다.


□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김주영은 “기초 생태계는 한 분야의 전반에 걸쳐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며, 문화의 출발점이자 기반으로서 국민들에게 치료의 힘을 전달한다”고 전제했다. 그리고 그는 “빠른 흐름에의 동참을 멀리 하며 자연과 함께 묵언으로 자신의 분야에 매진하고 있는 예술가들이 있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에서 찾아가는 사람들은 그렇게 '예술 생태계'를 지키는 사람들, 즉 예술의 기반이 되어주고 있는 기초 생태계의 예술가들”이라고 설명했다.


□ 오는 7월 4일(금) 낮 1시에 방송되는 첫 회에서는, 지난 6월 9일 '객주 문학관'이 문을 열기도 한 김주영 작가의 고향 경북 청송을 찾아가 이 지역의 숨은 예술가인 닥나무 한지 장인 이자성 씨를 만나 ‘천년을 가는 종이’ 한지에 관해 알아본다. 아울러 작가 김주영이 소설 「객주」를 집필하게 된 배경과 과정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2회 방송부터는 매주 금요일 낮 2시에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끝.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부 김우진 PD(☎02-3450-2247)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