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예술발전 유공자 선정 격려

문화의 날 기념식에서는 문화예술발전 유공자에 대한 문화 훈장 수여식이 열렸습니다.

작곡가 최영섭씨가 은관문화훈장을, 영화감독 김용화씨와 가수 소녀시대가 젊은 예술가 상을 각각 받았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문화예술발전 유공자에 대한 문화훈장 서훈과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올해 문화훈장 서훈대상자는 모두 24명으로 그리운 금강산의 작곡가인 최영섭씨와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고문 하종현, 이한우씨가 은관문화훈장을 받았습니다.

현대 추상미술 분야의 대표적인 작가인 윤명로 화백과 이종덕 성남아트센터 사장 등 4명은 보관 문화훈장을 받았습니다.

또 우리 한복을 전세계에 소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영희 매종 드 이영희 대표와 희곡작가 이강백씨 등 8명에게는 옥관 문화훈장이, 대한 가수협회 부회장 정훈희씨 등 8명에게는 화관문화훈장이 각각 수여됐습니다.

또 대통령상과 상금 천만원이 수여되는 '제41회 대한민국문화예술상 수상자로는 연극배우 윤석화, 가수 인순이씨 등 6명이 뽑혔습니다.

특히, 장래가 촉망되는 20-30대 젊은 예술가들을 선정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상패와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는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수상자로는 피아니스트 김선욱, 미술작가 김기라씨 영화 국가대표의 감독인 김용화와 그룹 '소녀시대' 등 개인 8명과 1개 그룹을 선정했습니다.

한편 문화예술분야에 근무하는 공무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문화예술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공무원 6명을 발굴해 함께 포상했습니다.

올해 서훈대상자와 수상자는 전국의 문화예술단체와 지방자치단체, 일반국민으로부터 후보자 추천을 받아, 각 분야별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와 정부의 심사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됐습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