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교육역량 우수 전문대 80곳 선정

교육역량 우수대학 80개교가 선정 발표됐습니다.

선정된 대학에는 대학 당 23억여원에 가까운 예산이 지원됩니다.

교육여건과 성과가 우수한 교육역량 우수 전문대학 80개교가 선정발표됐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는 수도권 26개교, 비수도권 54개교로 선정된 대학에는 대학당 22억7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합니다.

올해 전문대학 교육역량 강화사업은 총 2600억원의 예산으로 교육역랑 우수대학에 1812억원, 대학 브랜드 사업에 776억원을 지원합니다.

교육역량 우수대학은 취업률, 재학생충원률, 산학협력수익률 등 교육여건과 성과를 나타내는 8개 핵심지표로 지원대학을 선정지원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이번에 선정된 교육역량 우수대학은 객관적 정량적 지표를 기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대학 대표브랜드 사업은 교육역량 우수대학을 대상으로 선정해 추가인센티브를 지원합니다.

대표브랜드 사업은 전문대학의 특성화를 유인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점문대학 스스로 대학의 강점 분야를 브랜드화 하도록 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도입됐습니다.

교과부는 이번에 교육역량 우수대학을 선정발표하고 5월중에 대학브랜드 사업 지원대학을 선정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