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산가족 상봉-금강산 관광은 별개"

정부가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남북 3차 실무 접촉을 앞두고,  상봉행사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산가족 상봉과 금강산 관광은 별개의 문제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남북은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실무접촉을 두 차례나 가졌지만 상봉장소 문제를 매듭짓지 못했습니다.

북측이 이산가족 상봉을 위해선 금강산 관광 재개를 우선해야 한다는 요구를 내걸면서 협상은 난항을 겪었습니다.

정부는 내달 1일 3차 접촉을 앞두고 이산가족상봉과 금강산 관광 재개는 별개의 문제라는 원칙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이산가족상봉은 가장 인도적 차원의 방법으로 해결해야 하는 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최근 북한의 급변사태를 예상하는 급변사태 예측지수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통일부는 북한정세를 정치외교·경제·군사·사회문화 등 4개 부문으로 구분해서 북한체제의 안정성, 그리고 변화 동향 위기수준 등을 평가하는 지수모델을 개발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지수개발은 북한정세의 현황평가이고 급변사태 같은 특정 상황을 전제로 추진하는 사업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KTV 최고다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