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 8월까지 바닷물 오염 조사 TF 가동

모닝 와이드

정부, 8월까지 바닷물 오염 조사 TF 가동

등록일 : 2011.04.14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단계를 가장 높은 7등급으로 조정하면서 우리 정부의 대응도 한층 강화됐습니다.

당장 바닷물 오염조사와 일본산 모든 농축수산물에 대한 정밀 검사가 실시됩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사고 등급을 체르노빌 원전 사고와 같은 7등급으로 올렸지만, 정부는 국내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며, 과도한 불안감 조성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방사능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주재한 육동한 총리실 국무차장은 그러나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신속대응 체제는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육동한 국무차장/국무총리실

"정부는 현재 상황을 보다 엄중하게 인식하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대응해야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우선 8월까지 한반도 주변 바닷물에 대한 방사능 오염 여부를 집중 감시하기로 했습니다.

국토해양부를 중심으로 합동대책반을 꾸려 외해와 연안 등 모두 57곳에서 해양 관측과 감시에 나섭니다.

또 일본산 모든 농축수산물에 대해 방사능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국내산 식품도 주 10회 정도 정기적으로 검사하기로 했습니다.

분유같은 영유아 식품은 방사능 기준을 아예 새로 만든다는 방침입니다.

이 밖에도 원전 사고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현재 원전 대책회의를 장관급으로 격상시키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