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주5일 수업제' 내년부터 전면 도입

모닝 와이드

'주5일 수업제' 내년부터 전면 도입

등록일 : 2011.06.15

주5일 수업이 내년부터 전면 시행됩니다.

다만 지역별, 학교별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실시 여부는 자율에 맡기기로 했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2006년부터 월 2회 운영되던 주5일수업제가 내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전면 도입됩니다.

일부 학교는 당장 오는 2학기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교육과학기술부는 지역별·학교별로 교육 여건이 다른 점을 감안해, 주5일 수업제의 운영을 각 학교의 학교운영위원회 심의와 시도교육감의 승인 하에 자율 실시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주5일수업제를 도입을 위해 205일 내외로 운영되던 수업일수를 190일 이상으로 조정할 계획입니다.

또 주5일수업으로 인한 학습 효율성 저하를 막기 위해 학교가 탄력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 학교장 재량 수업일도 16일에서 20일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하지만 올해부터 적용되고 있는 과목별 수업시수는 이미 주5일수업제 시행을 전제로 정해진 만큼 현행 수업시수를 유지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주 5일 수업제가 시행되면 수업시간은 주당 1-2시간 늘고 방학은 연간 약 4일정도 감소할 전망입니다.

정부는 주5일수업제 시행으로 부담을 느낄 저소득층과 맞벌이 부부를 위해 초등학교 토요돌봄 교실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청소년 대상 주말 프로그램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KTV 팽재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