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많은 도움 주면 기업 적극 참여할 것"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많은 도움 주면 기업 적극 참여할 것"

등록일 : 2011.07.15

이명박 대통령이 미소금융 현장을 방문해 더 많은 사람에게 골고루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우회적인 표현으로 기업들도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 망우동 우림시장 입구에 위치한 한 미소금융 지점을 방문했습니다.

서민금융활성화 추진형황을 주제로 현장에서 국민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한 이 대통령은 없지만 잘 살아보겠다는 의지를 가진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줘 나라가 도움을 줘야 한다며 이것이 서민금융의 기본 취지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방안을 검토해달라며 그러면 기업들도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검토해서 하면 많은 기업들도 사회적 책임을 의식하고 있어서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겁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미소금융 종사자들이 큰 기업에서 나와 바닥 정서를 이해하는데 부족할 수 있다며 애정을 갖고 바닥의 정서를 알고 일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NGO와 같은 자세로 하는 사람들이 함께 해야 한다며 조금 더 없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시장을 둘러보고 상인들을 만나 체감경기를 살피며 격려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