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16개 시·도 물가 비교표 공개"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16개 시·도 물가 비교표 공개"

등록일 : 2011.07.21

이명박 대통령이 긴급 물가관계장관회의를 소집하고 16개 시도별 물가비교표를 만들어 매달 공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시도별 유통과정을 면밀히 살펴 불합리한 유통구조에 대한 근본적 개선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주재한 물가관계장관회의에서 물가상승 상황과 원인에 대한 집중 토의가 이뤄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민생활에 영향이 큰 주요생활물가 10여개를 선정해 16개 시도별로 물가 비교표를 만들어 매달 공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그러면서 지하철요금과 버스요금, 채소가격 등을 예로 들었습니다.

시도별 물가비교를 통해 지하철과 버스요금 등 공공요금은 원가절감 방안을 발굴하고 채소와 같은 농산물 등은 유통과정을 면밀히 비교 분석해 불합리한 요인에 대한 제도적 개선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대통령은 또 재정부 장관을 중심으로 관계장관들이 매주 직접 물가관련상황을 점검하는 회의를 열고 가급적 현장회의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따라서 매주 기획재정부 차관이 주재했던 물가안정대책회의가 다음주부터는 장관급의 물가관계장관회의로 격상됩니다.

이 대통령은 물가안정을 위해 단속이나 점검 등 통상적 방법이 아닌 자율적 경쟁을 유도할 수 있는 제도적 개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물가안정 종합대책은 관계장관회의를 거쳐 다음주 중 발표될 전망입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