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천시, 결혼이민자 국제우편 할인

모닝 와이드

인천시, 결혼이민자 국제우편 할인

등록일 : 2011.08.02

인천시가 결혼이민자들이 고국으로 국제우편을 보낼 때 할인을 해주는 제도를 시행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 이예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해외로 우편을 보낼 때 가장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제특송서비스 EMS.

인천시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들은 이제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인천시와 경인지방우정청이 다문화가정 지원업무 협약을 체결해 앞으로 결혼이민자들이 인천시내 우체국에서 EMS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11%의 할인요금이 적용됩니다.

이 혜택은 결혼이민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외국인등록증이나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한 사람들은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오행도 소포실장 / 인천우체국

“(저희 우체국에서는) 소포를 하루 평균 50~60개 정도 보내고, 다문화 가정에서는 10개 정도 보내는데요. 이 제도가 시행되면서 앞으로는 20개 이상 이용률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할인혜택 외에도 명절에는 소포상자와 나만의 우표제작을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2000년대 들어 결혼이민자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이 같은 꾸준한 지원이 그들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Mint TV뉴스 이예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