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2024.6.4~6.5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게임 중독 상담 받으세요

인터넷 게임에 지나치게 몰입하는 아이를 둔 부모님들은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가까운 인터넷중독예방센터를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효과가 본 사례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경기도청 이지훈 기자입니다.

수원의 한 PC방.

인터넷과 게임 등을 하는 청소년들로 빈자리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라면과 과자로 끼니를 떼워 가며 시종일관 모니터에만 시선을 고정해 두고 있는 아이들.

방과 후나 방학 중에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가 PC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조사결과 전국의 인터넷 중독 청소년은 백 7십 4만여명.

특히 이중 23.7%인 41만 여명이 경기도 청소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청소년 인터넷 중독 문제에 대한 시급한 대책이 필요한 이 때.

경기도가 청소년들의 인터넷 중독을 막기 위한 상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경기인터넷 중독예방센터를 방문한 청소년들은 전문 상담관과 무료로 1:1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과 함께 체계적인 시간관리도 함께 받을 수 있어 인터넷 중독으로부터 쉽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던 학생들이 상담을 통해 효과를 본 사례가 알려지자 지금은 방문상담 뿐만 아니라 전화상담도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앞으로 학업중단 청소년이나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입니다.

Gnews+ 이지훈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