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당선인 민생·약속·대통합 약속 보좌"

굿모닝 투데이

"당선인 민생·약속·대통합 약속 보좌"

등록일 : 2012.12.28

김용준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선거기간 했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적극 보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인수위의 권한을 최소화하겠다며 인수위 운영에 대한 기본 구상도 밝혔습니다.

이혜리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를 총괄지휘하게 된 김용준 인수위원장.

김 위원장은 인선이 발표된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박 당선인을 적극적으로 보좌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박 당선인이 선거기간 동안 한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한 의지도 드러냈습니다.

김용준/인수위원장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선거기간 국민들께 반드시 지키겠다고 한 민생 대통령,약속 대통령, 대통합 대통령 등 3가지 약속의 공약을 지킬 수 있도록 보좌할 것입니다.“

특히 "맡은 바 업무에 전념하되, 직권을 남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비밀을 누설하거나 대통령직 인수업무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인수위원들과 논의해서 권한을 최소한으로 행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게 된 진영 의원은 민생관련 약속을 실천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진영/인수위 부위원장

"민생과 관련된 모든 약속을 철저히 또 빠르게 실천하고 이행할 수 있도록 그렇게 박근혜 정부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청년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발탁된 김상민 의원은 젊은세대와의 소통을 강조했습니다.

김상민/청년특별위원장

"젊은층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들도 더불어서 함께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임명된 인사들은 인수위가 본격적으로 가동에 들어가면 국민대통합과 민생정부 실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TV 이혜립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