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최문기 KAIST 교수 내정

굿모닝 투데이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최문기 KAIST 교수 내정

등록일 : 2013.03.15

박근혜 대통령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에 최문기 한국과학기술원 교수를 내정했습니다.

또 공정거래 위원장에는 한만수 이화여대 교수를 내정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에 최문기 한국과학기술원 교수가 내정됐습니다.

최 내정자는 경북고와 서울대 응용수학과를 나와 한국통신학회 부회장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비상임이사를 역임했습니다.

청와대는 최 내정자가 전문성과 경력 등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에 적임자라고 설명했습니다.

최 내정자는 미래 창조과학부가 과학기술과 ICT를 고도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가 경제를 지속성장시켜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 과학과 콘텐츠, 문화예술 등을 융합해 국민편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공정거래위원장에는 한만수 이화여대 법학과 교수가 내정됐습니다.

한 내정자는 경북대사대부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나와 사법고시 22회로 합격했습니다.

이후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한양대 법대 교수를 지냈습니다.

청와대는 장관급 정무직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조속한 시일내에 요청할 계획입니다.

윤창중 대변인/청와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정부조직법 개정되는대로 청문을 요청할 계획이며 공정거래위원장은 서류를 준비해 다음주 초 쯤 청문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또 법제처장에는 제정부 법제처 차장이 임명됐고, 국가보훈처장에는 박승춘 현 국가보훈처장이 유임됐으며 청에서 처로 승격되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장에는 정승 한국말산업중앙회 회장이 임명됐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