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중 정상, 한반도 비핵화 협력 강화

KTV NEWS 10

한·중 정상, 한반도 비핵화 협력 강화

등록일 : 2013.03.21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한국과 중국 양 정상은 약 20분간 이어진 통화에서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에 합의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의 추가 도발에 단호히 대응할 것이며 북한이 올바른 선택을 한다면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를 통해 남북 관계를 개선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북한이 대화의 장으로 나올 수 있도록 중국이 노력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에 시진핑 주석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은 중국의 국익에도 도움이 된다며 비핵화 실현을 위해 한국과의 의사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북한 관련 요청에 대한 박 대통령의 생각을 잘 이해한다며 북한을 설득하는 것이 어렵지만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시 주석에게 편안한 시기에 방한해줄 것을 초청했고, 시 주석도 박 대통령이 가까운 시일내에 방중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양국 정상의 이번 통화는 서로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이뤄진 것으로 청와대는 이번 통화가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이뤄진 첫 취임축하 관련 통화라고 설명했습니다.

청와대는 북한의 핵실험 등 도발 위협이 계속되는 시기에 이뤄진 중국과의 협력은 상당한 의미를 담고 있다고 평가 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