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근혜 대통령 "북한과 대화 할 것"

KTV NEWS 10

박근혜 대통령 "북한과 대화 할 것"

등록일 : 2013.04.12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저녁 새누리당 소속 국회 국방위와 외통위 위원들과 만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북한과 대화를 할 것이라며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네. 청와대 춘추관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북한과 대화할 의지가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저녁 새누리당 소속 국회 국방위와 외통위 위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가 반드시 작동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과 대화를 할 것이며 그 일환으로 오늘 통일부 장관의 성명 발표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류길재 통일부 장관은 북한의 잇따른 도발 위협과 관련한 성명을 발표했는데요.

류 장관은 한반도에서 더 이상 위기를 조성하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하면서 개성공단 정상화는 대화를 통해 해결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개성공단 운영중단 조치는 민족의 장래에 도움이 되지 않는 행동으로 개성공단 입주기업과 근로자들에게 심각한 고통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북한 측이 원하는 사안들을 논의하기 위해서라도 북한 당국은 대화의 장으로 나오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의 이번 발언은 악화 되고 있는 남북 상황을 대화를 통해 풀어야 한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우리 정부가 대화를 제의한 상황에서 북한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