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국도 한반도 평화와 통일 원하고 있다"

굿모닝 투데이

"중국도 한반도 평화와 통일 원하고 있다"

등록일 : 2013.05.23

지난 1월 당시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특사 자격으로 중국을 방문했던 김무성 의원이 한국정책방송 KTV 출연해 한반도 문제와 관련한 중국의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김 의원은 중국도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이 KTV 토크 프로그램 조전혁의 정책읽기에 출연해 한중관계와 관련해 견해를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다음달 열릴 가능성이 높은 한중 정상회담 주요 의제로 북한 문제를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지난 1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특사자격으로 방중했을 때 중국 고위관계자와 만나 들은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중국도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원하고 있다는 겁니다.

김무성 의원 / 새누리당

"중국 고위관계자가 '우리는 한반도의 평화와 남북한이 통일되기를 정말 기대한다. 그것이 중국의 국익에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의원은 또 박근혜 대통령이 제의한 동북아 평화협력 구상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중국의 여론과 달라진 분위기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무성 의원 / 새누리당

"중국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게 야단치면서 덮어주는 (북한의) 후견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제 시진핑정권은 더 이상 북한의 그런 문제에 대해서 두고보지 않겠다는 입장의 큰 전환이 왔습니다."

이와 함께 경제문제도 언급했습니다.

우리 수출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과 자유무역 협정에 대해 논의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FTA 체결된다면 농산물 고급화 전략으로 중국 부자들을 상대로 더 큰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